본문 바로가기
STUDY/임용고시(전문상담)

임용고시 공부 TIP_ 임용을 준비하며 구입한 것(스터디플래너, 귀마개, 암기펜, 베개, 손목보호대, 링, 3공펀치)

by theone 디원쌤 2020. 7. 20.

임용을 준비하면서 구입한 것들

1) 스터디 플래너- 리훈 오늘 공부


제가 사용한 스터디 플래너는 리훈 오늘 공부였어요. 제가 공부한 시간을 체크할 수 있고 그 날 그 날 해야할 것을 적을 수 있어 효율적이었습니다. 처음에는 6개월치를 사고 그 이후로는 한 달치 플래너를 구입했습니다.


2) 3공 펀치

저는 종이로 출력해서 공부하는 것이 편했기 때문에, 유인물이 엄청났습니다. 이것을 그대로 방치할 수 없어 미리 3공 펀치를 구입했어요. 다이소에서 5000원에 살 수 있고, 모든 매장에 다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 전화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. 저는 신촌점에서 구입했습니다!


3) 링

3공 펀치로 구멍을 낸 후에는 링으로 묶어 둡니다! 이 또한 다이소에서 1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어요. 플라스틱 혹은 쇠로 된 링을 구입하시면 됩니다.


4) 암기펜

키워드를 인출하기 위해 암기펜을 샀어요. 네이버에 "암기펜"이라고 치시면 관련 링크가 나올 겁니다.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였습니다.


5) 경추베개/ 손목보호대

굳이..?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! 공부를 하다가 목이 너무 아파서 경추베개를 구입했고, 손목에 결정종 같은 것이 생겨서 손목보호대를 구입했습니다. 평소에 스트레칭도 하시고, 손목보호대 꼭 착용하셔서 미리미리 아프지 않게 예방하세요!


6) 귀마개

임용 시험 날이 다가올 수록 잠 자는 것이 예민해졌습니다. 밖에서 조금 소리가 나도 잠을 제대로 들지 못해서 화가나기도 하고 짜증이 날 때도 많았어요. 하지만 제가 자야하니 조용히하라고 말하기도 스스로 민망해서 귀마개를 구입했습니다. 혹시 잠들기가 힘들어진다면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.



댓글